행사소개

 

 

  Information

     
   

UX World 2014 Fall 컨퍼런스가 마감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 행사명: UX World 2014 Fall
  • 일   시: 2014년 11월 11 (화)
  • 장   소: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 센타 BC (B2) 
  • 주   최: 한국IDG(주)
     

 

 

  Overview

     
   
UX의 중요성은 특정 산업과 서비스 영역에 국한되지 않고 여러 분야로 그 파급력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기존에 UX가 큰 역할을 담당하였던 인터넷 서비스 기업과 모바일 디바이스를 넘어, 최근 떠오르는 분야인 사물인터넷과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도 UX의 중요성은 부각되고 있으며, 헬스케어 영역에서도 경쟁력을 높이는 큰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IDG의 UX World 컨퍼런스가 4회를 맞이하였으며, 국내에서 진행되는 핵심 UX 컨퍼런스로 자리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UX와 디자인적 사고가 가져오는 혁신에 대하여 논의하고 선진 기업의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여러분들께서 만나고 싶은 기업으로 선정해주신 기업인 페이팔, 아마존, 구글, 메이요클리닉, 신세계그룹, 우아한 형제들의 선진 사례와 경험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UX World 2014 fall 컨퍼런스에 참여하시어 업계의 UX담당자 분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하시고,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어가시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Key Topics

     
   
  • Design Thinking: 디자인적 사고를 통한 혁신 
  • 모바일 디바이스 UX 트렌드와 전략 
  • 헬스케어 서비스 디자인 사례 
  • Material Design 사례 
  • 커머스에서의 사용자 경험의 역할  
  • 페이먼트 서비스와 사용자 경험 
  • 상품개발을 위한 UX디자인 프로세스 
  • 글로벌 UX 트렌드 및 사례 공유
     

 

 

  Speakers

     
    UX & Design thinking - 메이요 클리닉, 아마존, 페이팔, 구글, LG전자, 신세계, 우아한 형제들
     
   

     

 

 

  Who should attend

     
   
  • CEO, CMO, CIO, CTO, COO
  • UX/UI 총괄 임원 및 팀장
  • UX 리서치/ R&D / UX TFT
  • 디자이너
  • 개발자
  • 기획팀 / 전략기획 / 전략사업
  • 마케팅 / 브랜드 전략
  • 상품개발 / 상품기획 / 서비스 기획
  • 웹 / 모바일 기획팀
  • 고객 경험관리 
  • HCI 팀(Human-computer Interaction Team) 
  • HI팀(Human Interaction Team) 
  • CXM팀(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Team)
  • 스타트업
     

 

 

 Organized by

 

 

 

 

 

 

 

 한국IDG(주)

 

 

 

 

 

 
1964년에 설립된 IDG(International Data Group, Inc)는 미국 보스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97 개국에서 테크놀로지 미디어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약 200여 개의 신문 및 잡지 460여 개의 온라인 미디어 브랜드가 IDG 그룹 안에 속해 있으며, 이외에도 컨퍼런스, 리서치, Lead-generation 솔루션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벤처 캐피탈 등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연사정보

앨리슨 매튜스
서비스 디자이너 / 디자인 리서처, 이노베이션 센터
메이요 클리닉

앨리슨 매튜스는 미네소타 로체스터에 위치한 메이요 클리닉 이노베이션 센터에서 서비스 디자이너이자 리서처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임상적 의사 결정 분석과 프로세스 개발, 환자 중심의 디자인 구성, 시스템 디자인, 워크샵 기획과 강연 진행입니다. 앨리슨은 지속가능한 헬스케어 미래와 전인적인 헬스케어, 거대한 에코시스템 안에서 인간으로서의 환자에 대하여 디자인하는 것에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암센터의 새로운 환자 경험 디자인과 병원의 케어 프로세스 개선에 대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진해
실장, UX실, MC연구소
LG전자

최진해 실장은 LG전자의 스마트폰, 태블릿을 비롯한 모바일 제품과 서비스의 UX를 총괄하고 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 G2, G3로 이어지는 UX를 디자인하여 G시리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스마트폰 G3의 대표 UX 기능인 KnockCode는 2014년 Reddot Award에서 Software Interfaces and Usability분야 Grand Prix를 수상하였다.
2012년까지 디자인경영센터 UX연구실장으로 사용자 행태에 관한 기초 연구, UX 정체성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였고,
일본디자인연구소장을 역임한 바 있다.

알렉스 쿡
UX 디자인 리드
구글

알렉스 쿡은 구글에 재직 중이며, 지난 9년간 검색과 지도, 구글 +와 광고부문의 디자이너로 근무하였습니다. 그는 현재 디자인과 기술의 교차점에 포커스를 둔 지식기반 UX 프로토타이핑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그는 폰트와 프라우저 성능, 페이스 크로핑 알고리즘에 대해 논의하고 공유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제이 박
이그제큐티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아마존

제이 박은 현재 아마존의 킨들 디지털 제품 그룹의 이그제큐티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제이는 그의 팀이 기존 제품 및 신제품을 위한 서비스와 소프트웨어, 하드웨어를 연계하는 업무를 담당하도록 이끄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디자인 중심으로 기업 문화를 변혁하는 열정을 가진 디자인 리더입니다. 아마존 이전에는 11년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근무하였으며, 핵심 디자인 리더로서 윈도우 폰 제작에 기여하였습니다. 2011년에는 윈도우 폰 7으로 국제 디자인 상을 수상하는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주 리
UX 리드
페이팔

현주 리는 다양한 산업에서 12년간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리더로서, 세계적인 수준의 제품을 만들어내는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다양한 디자인 스킬과 고객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기반으로 페이팔, 야후, 삼성 등 유명 기업의 사용자 경험을 재정의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현주 리의 혁신적인 포트폴리오는 미국 특허청에 11개의 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수백만 명의 사용자들에게 애용되고 있습니다.

김연수
부장, UI/UX팀장, 온라인사업부문
신세계

김연수 부장은 다음커뮤니케이션과 디앤샵을 거쳐, 현재 신세계 온라인사업부문 UI/UX팀장으로 근무 중이며 신세계 온라인커머스 전반(SSG.com)에 대한 UX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장인성
이사
우아한형제들

장인성 이사는 현재 우아한형제들에서 배달의민족 마케팅을 맡고 있습니다. 배달의민족은 유머러스한 광고와 프로모션으로 사람들을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TV광고는 광고포털 ‘TVCF’의 2014년 ‘명예의전당’에 오른 바 있고, 최근 ‘대학생이 뽑은 좋은 광고’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2012년까지 NHN에서 네이버/한게임의 다양한 브랜드캠페인을 맡아 기획하고 실행했습니다.

행사장

 

 

  Venue

 

 

 

   

 UX World 2014 Fall 
 2014년 11월 11일 l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 센터 BC (B2)

      

    * 주차공간이 협소한 관계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FAQ

등록문의

등록 당시 입력하신 핸드폰번호와 이메일로 등록 안내 메시지를 발송해드렸습니다. 해당 메시지를 못 받으셨거나 확인이 어려우신 경우 Email. event@idg.co.kr | Tel. 02-558-6079/02-558-6076/02-558-6965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정보 하단에 신청정보변경 버튼을 클릭하시면 참석인원 수정 및 참석자 정보 변경이 가능하십니다. 단, 결제완료 후 참석인원 변경은 불가하니 Email. mkt@idg.co.kr | Tel. 02-558-6965/6076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문의

현장결제는 불가하오니, 사전에 등록 및 결제를 모두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수단 변경 및 결제 취소 관련 문의는 Email. event@idg.co.kr | Tel. 02-558-6079/02-558-6076/02-558-6965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행사문의

영어 동시통역을 지원해 드립니다. 행사장에서 통역에 필요한 동시통역기를 대여해 드립니다.

  • 행사종료 후, 컨퍼런스 웹페이지에서 로그인 하시면 발급이 가능 하십니다.
    (등록확인 → 로그인 → 신청자 정보 확인 페이지 하단에 '참석확인증' 버튼 클릭)
  • 행사종료 후, 2~3일 이내에 등록해주신 이메일로 다운로드 가능한 URL을 보내 드립니다.
    (일부 자료의 경우 강연기업 내부사정으로 인해 배포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미리 안내 드리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