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소개

Event Information
  • 행사명: Future of Work 2023 
  • 일시: 2023년 10월 25일 (수) 09:10-17:00
  • 장소: 잠실 롯데 호텔 월드, 크리스탈 볼룸 1-2(3F)
  • 주제: 디지털 시대의 워크플레이스 트랜스포메이션  
  • 등록 방법: 컨퍼런스 사이트와 ITWorld 미디어가 통합되었습니다. 컨퍼런스에 등록하시려면 ITWorld 회원 가입(무료)이 필요합니다.
  • 기존 회원은 로그인을, 계정이 없으신 분은 신규 가입을 해 주세요. (문의 : 02 558 6076 / 02 558 6959, mkt@idg.co.kr) 
 
Overview

ITWorld와 CIO Korea가 주최하는 Future of Work 2023 컨퍼런스가 오는 10월 25일에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개최됩니다.            

불확실한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고 인력 활용을 최적화하는 디지털 업무 환경 고도화가 요구되어지고 있습니다.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 속에서 생산성 및 인재 혁신은 필수적입니다. 

Future of Work 2023 은 “디지털 시대의 워크플레이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생성형 AI 활용, 피플 애널리틱스, 디지털 워크 플로우 기반 업무 수행, AI 기반 직원 경험 혁신, 디지털 협업 플랫폼, AL/ML을 통한 인재관리 등 기업의 생산성과 미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실행 전략 및 사례를 공유합니다.

Future of Work 2023 컨퍼런스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Key topics
  •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과 인재 혁신 ​
  • 기업 비즈니스를 위한 피플 애널리틱스 활용

  • 변화하는 근무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Expense DX 전략

  •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협업 환경과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

  • 자동화된 Digital Workflow 기반의 업무 수행 방식 전환

  • AI 기술을 통한 미래 지향적인 직원 경험
  • AI와 함께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의 무한 가능성
  • 기업과 고객 경험관리를 위한 생성형 AI 활용 전략
  • 인텔리전트 생산성의 미래
  • HR의 미래- AI/ML을 통한 인재관리
 
Who should attend
  • CIO, CISO, CDO, COO, CTO, CHRO 등​​
  • IT 부서장 및 매니저​​​​
  • IT 기획/전략/운영 담당 ​
  • 클라우드/AI/네트워크/정보 보안 담당​
  • 비즈니스 전략/프로세스 혁신/HR담당

 

 

프로그램

09:00 - 09:45

등록

09:45 - 09:50

환영사

09:50 - 10:20

[Opening Keynote] Digital Transformation and Journey: Innovating Talent at the LEGO Group

토마스 뮐러 레이백
탤런트 프로덕트 디렉터
The LEGO Group

10:20 - 10:50

[Expert Advice 1] 변화하는 근무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Expense DX 전략!

엔데믹 이후, 재택과 사무실의 하이브리드 근무 형태는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이 활성화되면서 유연한 근무 체계를 구축하는 것은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기업 운영의 심장이라고도 할 수 있는 '비용관리', 우리 회사는 변화하는 근무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을까요?
지속 가능한 비용 관리 전략을 알려드립니다!

심우진
기획마케팅실 Director
bizplay

10:50 - 11:20

[Expert Advice 2] 일하는 새로운 방식: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는 하이브리드 워크 전략

엔데믹으로 전환되면서 하이브리드 워크는 이제 대세가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사무실로 복귀하고 있고, 회의실과 원격 참석자를 연결하는 하이브리드 워크는 더 이상 낯설지 않은 용어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인식의 변화는 기업의 업무방식과 조직문화에도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시공간은 물론 규모의 제약 없이 협업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워크’ 문화는 기업이 추구하는 중요 가치가 되었으며, 글로벌 기업과 대기업, 중소기업, 스타트업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규모와 업종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하이브리드 워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워크가 조직과 인력에 중대한 변화를 가져온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하이브리드 워크는 아직 완벽하지 않습니다. 개인화된 작업 환경 구축의 어려움, 시간 및 리소스 소요 등 여전히 도전과제가 남아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엔데믹 시대, 변화하는 하이브리드 워크의 트렌드를 알아보고, 기업이 하이브리드 워크를 구축하는데 겪는 어려움과 고민점을 살펴보고, 기업의 생산성과 유연성을 극대화하고 확장성을 제안하는 Logitech의 하이브리드 워크 솔루션을 알아봅니다.

민문성
이사, B2B 사업본부 팀장
Logitech

11:20 - 11:40

브레이크 & 전시관람

11:40 - 12:10

[Expert Advice 3] Digital Workflow 기반의 업무 수행 – 이메일, 전화에서 자동화된 Digital Workflow를 통한 일하는 방식의 전환

1971년 이메일이 도입된 이후 약 50 여 년간 기업에서의 업무 수행을 위한 다양한 Tool 과 Channel 들이 활용되어 왔습니다. 최근에는 국내/외 선진기업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Communication 도구들과 함께 Workflow를 Digital화 함으로서 업무의 효과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사례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업무 처리 절차를 표준화된 Workflow로 반영하고 이를 통해 수행된 Data 값을 분석함으로서 일하는 방식을 지속적으로 혁신해 나가고 있는 사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노정훈
EX사업본부장
ServiceNow

12:10 - 12:40

[Expert Advice 4] AI 기술을 통한 미래 지향적인 직원 경험 - 직원의 목소리를 파악하는 새로운 방법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조직과 관리자들은 직원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까요?
해당 세션에서는 직원들의 목소리를 효율적으로 수집하고, 경영진과 관리자가 변화의 조짐을 쉽게 파악하여 보다 더 인간적인 조직 (Humanized Organization)으로 거듭나기 위해 AI를 활용하는 실제 사례에 대해 공유해드릴 예정입니다.

히가시다 마사키
EX 솔루션 전략가
Qualtrics

12:40 - 13:40

점심 식사 & 전시관람

13:40 - 14:10

[Expert Advice 5] AI와 함께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의 무한 가능성

화상 회의 솔루션이 미팅 내용을 요약해주고, 쌓여있는 채팅 메세지를 보고 맥락에 맞는 답변을 작성하고 어조와 답변 길이까지 조절해 준다면 어떨까요? 그뿐만이 아닙니다. 미팅 참석 모습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과 대화 및 프레젠테이션 스킬에 대한 코칭까지 제공합니다. 아직도 Zoom이 단순한 화상 회의 도구로 생각되시나요? Zoom은 단순한 화상회의 도구를 넘어선 혁신입니다. 'Zoom AI 컴패니언'으로 더욱 스마트해진 다음 세대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미리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병수
이사
Zoom

14:10 - 14:40

[Expert Advice 6] 기업과 고객 경험관리를 위한 생성형 AI 활용 전략

대 고객 경험관리를 위한 고객여정 전반의 개인화(Personalization)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이런 기업들의 공통 과제인 개인화를 대규모로 수행(Personalization at Scale)하기 위해서는 단순 데이터 준비뿐 아니라 콘텐츠 공급망 구축, 실시간 채널 운영, 온/오프라인 데이터 통합분석 등의 다양한 수행과제가 필요합니다. 복잡한 기술들을 간소화하고, 고객관점에서 개인화 경험관리를 End-to-End로 수행할 수 있는 전략은 무엇인지, 기존 AI와 생성형 AI가 이를 어떻게 수행할 수 있을지에 대한 방법론을 실제 데모를 통해 공유할 예정입니다.

박재헌
상무
Adobe

14:40 - 15:10

[Expert Advice 7] 인텔리전트 생산성의 미래를 만나보세요

Slack이 이제 AI로 더욱 강력해진 비즈니스 전반의 생산성을 통해 모든 사람의 역량을 강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자동화와 지식 공유를 통해 Slack이 어떻게 Customer 360으로 향하는 첫 번째 문이 되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강다현
필드 마케팅 매니저
Slack

15:10 - 15:30

브레이크 & 전시관람

15:30 - 16:00

[Expert Advice 8] HR의 미래- AI/ML을 통한 인재관리

최적화된 인재관리 솔루션 및 시스템은 성공적인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지며, AI/ML 을 통한 스킬 기반 인재관리는 직원의 재능을 비즈니스 전략과 연결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입니다. 이 세션에 참여하여 Workday의 AI/ML 활용 스킬 기반 인재관리를 통해 단일 시스템 내에서 Learning, Talent Mobility, Personalized Career Journey 등 모든 영역의 HR 기능을 통합적으로 구축 및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신희연
수석 컨설턴트
Workday

16:00 - 16:30

[Closing Keynote] The power of People Analytics in an iconic British Retailer

루이스 베어드
리드 피플 애널리틱스 매니저
Marks and Spencer

16:30 - 17:00

마무리

은 발표자의 사정에 따라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연사정보

토마스 뮐러 레이백
탤런트 프로덕트 디렉터
The LEGO Group

토마스 뮐러 레이백은 LEGO Group의 탤런트 프로덕트 디렉터입니다. 지난 10년 동안 Vestas Wind Systems, Arla Foods 및 Carlsberg Group과 같은 글로벌 기업에서 HR 리드 및 관리 컨설턴트로서 회사 전환, HR 혁신 및 HRIT 구현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이전에는 경영 컨설팅 및 시장 선도 기업에서 전략, 제품 개발, 영업 및 마케팅 분야에서 일했습니다.

루이스 베어드
리드 피플 애널리틱스 매니저
Marks and Spencer

루이스 베어드는 현재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리드 피플 애널리틱스 매니저로 일하고 있으며, 경력을 다각화하여 2020년 10월에 데이터 사이언스 및 피플 애널리틱스로 옮겼습니다. 그 후 3년 동안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하여 전략적 진행상황 측정 및 통찰력 전달, 피플 이니셔티브 및 프로세스를 조정 및 통합하며 팀을 이끌었습니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에서 데이터 주도적인 의사 결정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고급 분석, 데이터 과학 및 AI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과 자격을 갖춘 리더입니다.

심우진
기획마케팅실 Director
bizplay

심우진 디렉터는 비즈플레이 최초 기획부터 상품화 전략을 담당해 왔습니다. 그는 자금/회계 컨설팅 및 기획 등의 업무 수행 경험을 살려 B2B 솔루션 상품화에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현재는 기획마케팅실 Director로 비즈플레이 전략기획 및 홍보마케팅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민문성
이사, B2B 사업본부 팀장
Logitech

민문성 이사는 로지텍코리아에서 B2B사업본부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약 18년간 뉴타닉스, 델 테크놀로지 등 IT 테크 기업에서 인프라 컨설턴트, 엔터프라이즈 컨설턴트로 일해왔으며, 2021년 로지텍코리아에 합류하였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IT 테크 업계의 트렌드를 소개하고 기업과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전달하는데에 힘쓰고 있습니다.

노정훈
EX사업본부장
ServiceNow

노정훈 본부장은 현재 서비스나우 코리아에서 Employee Experience Solution 사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삼성에서 글로벌 인사와 인사 기획 업무를 하였고, 이후 IBM 에서 국내/외 다양한 Industry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인사 제도 컨설팅 및 HR PI/솔루션 구현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근래에는 글로벌 SaaS 솔루션 Workday 에서 국내외 기업용 솔루션 시장이 클라우드로 급격히 전환하는 과정을 경험하였으며, Technology 혁신이 기업 내부 구성원들의 업무 수행 방식을 어떻게 바꾸어 나가고 있는지 관심있게 관찰하고 있습니다.

히가시다 마사키
EX 솔루션 전략가
Qualtrics

히가시다 마사키 EX 솔루션 전략가는 보스턴대학교 경제학과 졸업하고 외국계 투자은행 및 경영 컨설팅 회사를 거쳐 현재 퀄트릭스에 재직하며 한국과 일본 시장을 담당하고있습니다. 퀄트릭스 재직 이전에는 조직 인사 컨설팅에 종사하며 제도 설계, 인재 육성, 일하는 방식 개혁, 워크플레이스 전략, 다이버시티 & 인클루전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커뮤니케이션 데이터와 설문조사 결과를 활용하여 과제 추출, 가설 수립, 시책 수립, 효과 검증을 하는 체인지 매니지먼트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애널리틱스 영역의 강연 실적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병수
이사
Zoom

우병수 이사는 채팅, 전화, 영상 회의, 컨택 센터 등을 다루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20년 이상 종사한 IT 협업 솔루션 전문가입니다. 현재 Zoom에서 기술 총괄 이사로 재직중입니다.

박재헌
상무
Adobe

박재헌 상무는 Adobe의 고객경험관리(CX) 솔루션 컨설팅 책임자입니다. 그는 국내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광고(Ad-Tech)/마케팅(Mar-Tech) 기술을 모두 경험했고, 국내 및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수많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Gartner® Magic Quadrant™에서 6년 연속 디지털 경험 플랫폼글로벌 리더로 선정된 Adobe에서 최신 AI/ML 기술을 넘어 데이터, 콘텐츠, 채널 전반에 Gen. AI 기술 적용 및 기업들의 대 고객여정관리(CXM)을 End-to-End로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컨설팅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강다현
필드 마케팅 매니저
Slack

강다현 필드 마케팅 매니저는 Slack 한국의 온/오프라인 행사를 기획하며, Slack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 등의 미디어 채널들을 구축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Slack 고객사들의 성공적인 이야기를 다양한 형태의 컨텐츠로 만들고 있으며, Slack을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과 어떻게 Slack을 활용하여 생산성있게 업무를 하고 계신 지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신희연
수석 컨설턴트
Workday

신희연 수석은 Workday Korea HCM Consulting Service 팀의 매니저이자 수석 컨설턴트로, 국내뿐만 아니라 APJ 지역 고객의 Workday 솔루션 구축과 운영 지원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토스(비바 리퍼블리카), 동화 그룹, HL만도, 오리온, 무신사, 셀트리온, 콜마 등 국내 기업의 구축 및 운영을 담당했고 CTBC 은행, Grab, AIA, Telstra, Southwest Airlines 등 다수의 해외기업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Workday 입사 전부터 삼성 SDS에서 18년간 삼성그룹 인사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업무를 담당해온 HRIS 전문가입니다. 또한 AI/ML 기술이 적용된 스킬 기반 인사관리 시스템 도입 및 전환을 원하는 고객사 담당 전문 컨설턴트이기도 합니다.

등록안내

단체 등록 (3명 이상)

₩150,000

  • 등록 방법: 컨퍼런스 사이트와 ITWorld 미디어가 통합되었습니다. 컨퍼런스에 등록하시려면 ITWorld 회원 가입(무료)이 필요합니다. 
  • 기존 회원은 로그인을, 계정이 없으신 분은 신규 가입을 해 주세요. (문의 : 02 558 6076 / 02 558 6959, mkt@idg.co.kr)
  • 결제는 온라인 카드 및 은행 송금이 가능합니다.
  • 송금정보 : 신한은행 / 한국 아이디지(주) / 140-008-112932
  • 결제관련 문의사항은 ☎ 02-558-6079/02-558-6076, event@idg.co.kr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카드 결제는 영수증 출력이 가능하고, 은행 송금은 전자세금계산서를 출력이 가능합니다.

 

후원사

FAQ

결제문의

현장결제는 불가하오니, 사전에 등록 및 결제를 모두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수단 변경 및 결제 취소 관련 문의는 Email. event@idg.co.kr | Tel. 02-558-6079/02-558-6076/02-558-6965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행사문의

영어 동시통역을 지원해 드립니다. 행사장에서 통역에 필요한 동시통역기를 대여해 드립니다.

  • 행사종료 후, ITWorld 웹페이지에 로그인 하시면 발급 가능합니다.
    (ITWorld 로그인 > 맨위 오른쪽 상단 MENU > 컨퍼런스 및 웨비나 > 해당 행사 "참가확인증 보기" 클릭)
  • 행사종료 후, 2~3일 이내에 등록해주신 이메일로 다운로드 가능한 URL을 보내 드립니다.
    (일부 자료의 경우 강연기업 내부사정으로 인해 배포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미리 안내 드리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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