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소개

   

INFORMATION

 * 컨퍼런스 마감 되었습니다.

  성원에 감사 드리며 현장등록은 없습니다. (기타 문의 : 02-558-6076)

  • 행사명 : 6th Business Impact & Big Data 2016
  • 부   제 : 기업경쟁력의 핵심, 빅데이터! 고객경험(CX)을 혁신하다
  • 일   시 : 2016년 2월 24일 수요일
  • 장   소 : 호텔 리츠칼튼 서울, 그랜드볼룸 (A3)
  • 주   최 : 한국 IDG (주)
  • 결제문의 : 02-558-6076 / 02-558-6959
 
   

OVERVIEW



      이베이, 메이시스, 카카오, 알리바바 등 선진 빅데이터 비즈니스를

     읽다!

  

빅데이터는 혁신, 비즈니스 경쟁력 그리고 생산성의 핵심이자 필수요소가 되었습니다.

        특히 고객경험을 혁신하기 위한 비즈니스에서의 빅데이터의 활용은 유통, 금융, 
        제조, 의료, 미디어 등 산업군을 막론하고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데이터의 실시간 분석과 더불어 예측 분석을 통해 데이터가 가진 비즈니스 가치를
        과학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역량 또한 강조 되고 있으며, 이러한 패러다임은
        데이터 주도형(Data-Driven) 기업으로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제 6회 비즈니스 임팩트 & 빅데이터 2016 컨퍼런스에서는 글로벌 리딩 기업 및 국내
        다양한 기업의 데이터
 전문가들을 모시고 데이터를 활용하여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경험을 혁신하기 위한 전략과 방법을 논의합니다. 이베이, 메이시스, 카카오,
        알리바바그룹 등 
빅데이터 활용 및 기술 적용에 있어 앞선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의
        최신 사례와 전략을 공유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SPEAKERS 

 

 

 

  KEY TOPICS

 
  • 빅데이터 활용 최신 트렌드와 글로벌 선진기업 사례
  • 데이터로 미래를 예측하다, 빅데이터와 예측분석
  • 고객 중심 커머스를 위한 eBay의 다양한 빅데이터 예측 분석
  • 1조 건 이상의 관계 데이터 활용한 카카오 서비스 실시간 반영 사례
  • 옴니채널 고객 경험(CX) 향상을 위한 어드밴스드 애널리틱스
  • IoT와 빅데이터: 데이터 실시간 분석을 통한 비즈니스 기회
  •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위해 고객 인사이트 활용 전략
  • 분석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인사이트 창출 방안
  •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의 오프라인 빅데이터 전략
  • 국내 프로젝트 사례로 알아보는 빅데이터와 기계학습
  • 데이터 관리와 활용을 위한 혁신적인 IT 시스템/인프라
  • 최신 빅데이터 기술 & 기술 적용 사례
  • 기준 정보를 바탕으로 한 종합적인 고객 경험 관리 방안
 
??  

  WHO SHOULD ATTEND

 
  • CEO / CIO / CTO / CMO / CSO
  • 비즈니스 전략 총괄 책임자 및 매니저
  • IT 부서장 및 팀장
  • 경영 기획 및 전략 책임자 
  • 마케팅, 영업 기획 총괄 책임자 및 매니저
  • 상품 및 서비스 기획 총괄 책임자 및 매니저
  • 신사업 개발 책임자
  • 소비자 분석 및 고객관리 담당자
  • 데이터 분석 및 데이터 마이닝 기술 책임자
  • 서버, 스토리지, 어플리케이션 총괄 및 담당자
  • 인프라스트럭처, 네트워크 담당자
 
   

  ORGANIZER

      

 

한국IDG(주)

No. 1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미디어 그룹!

 

1964년에 설립된 IDG(International Data Group, Inc)는 미국 보스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테크놀로지 미디어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약 200여 개의 신문 및 잡지, 460여 개의 온라인 미디어 브랜드가 IDG그룹 안에 속해 있으며,

이 외에도 컨퍼런스, 리서치, Lead-generation 솔루션,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벤처캐피털 등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 IDG는 2008년도에 새롭게 법인을 재정비한 후,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B2B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IT지식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한국 내 관계사로는 IT 및 통신, 컨슈머 테크놀로지 부문 세계 최고의 산업 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한국 IDC와 약 3.7조원 규모의 펀드를 운용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글로벌 벤처캐피털 그룹 중의 하나인 IDG Ventures Korea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연사정보

란잔 신하
데이터 사이언스 부문장
이베이(eBay)

란잔 신하는 eBay의 데이터 사이언스 엔지니어링 & 테크놀로지 부분장으로서, 고객 애널리틱스와 개인화에 관한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습니다. 멜버른대에서 리서치 교수를 역임했으며, 호주 RMIT대학교에서 컴퓨터과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IEEE BigData, VLDB, ACM SIGMOD와 같은 유명 학술지에 30건 이상의 논문을 게재해왔습니다. 글로벌 소프트웨어 대회인 미국 ‘소트 벤치마크(Sort Benchmark)’에서 ‘줄(Joule)’과 ‘페니(Penny)’ 부문에서 우승했으며, 월 스트리트 저널의 Top 12 아시아-태평양 Young Inventors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데이터 사이언스, 빅데이터 기술과 관련하여 다수의 강연을 해오고 있습니다.

윤도영 파트장
그래프DB 파트
카카오(Kakao)

윤도영 그래프DB 파트장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2013년 3월부터 카카오㈜에서 재직중입니다. 2014년도 9월부터 S2Graph라는 그래프 DB 프로젝트를 개발하여 2015년부터 카카오 내부에 적용하였고, 2015년도 12월에는 S2Graph를 Apache Software Foundation에서 운영하는 incubator에 기부하여 현재는 apache S2Graph의 project pmc로 개발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usability와 performance에 관심이 많으며 최근에는 distributed system과 graph theory에 관심이 많습니다.

다칭 자오
어드밴스드 애널리틱스 디렉터
메이시스(Macys)

다칭 자오는 Macy’s의 어드밴스드 애널리틱스 디렉터로서, 20년 이상의 빅데이터 분석과 실행 경험이 있습니다. 예측 분석, 테스트, 실험과 데이터 사이언스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고객 중심 마케팅과 ARC(Acquisition → Retention → Conversion) 전 과정을 최적화하는 것에 관한 폭넓은 전문지식을 지니고 있습니다.
메이시스 이전에, Ask.com, Yahoo, Bank of America 등에서 근무한 바 있으며, 스탠포드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단펑 리
디렉터
알리바바 그룹(Alibaba Group)

단펑 리 박사는 현재 알리바바 그룹의 디렉터로 재직중이며 웹/모바일 애널리틱스 팀에서 웹, 모바일 앱, 스마트 디바이스를 위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와 예측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머신러닝과 데이터마이닝을 실제 문제해결에 활용하고, 검색, 순위, 관련성, 행동목표, 온라인 광고, 리테일, 마케팅, 온라인뱅킹 부정거래 탐지, 리스크 매니지먼트 등의 다양한 분야에 빅데이터의 가치를 최대한 활용하는 데에 있어 15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리더입니다.
알리바바에 합류하기 전에 마이크로소프트, 야후 등에서 근무했습니다.

장성우 전무
한국오라클

장성우 전무는 2013년부터 한국오라클 DB사업부의 기술본부장으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1997년 오라클에 입사하였으며, DB, 미들웨어, BI/DW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2012년부터 빅데이터에 관련된 오라클의 주요 키노트 스피커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서강대 전산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이석진 상무
팁코 소프트웨어

이석진 상무는 현재 TIBCO Korea 컨설팅 총괄로서 Computer Science 및 경영 컨설팅을 전공했습니다. 20 여 년 간 LG전자, LG텔레콤,KT, POSCO, 정통부, 코오롱그룹, 한화그룹등 제조/통신/공공 산업의 주요Global 기업에서 EA/ISP/ERP/MDM/SOA/
BPM/BI 등 차세대 프로젝트의 아키텍트/PM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TIBCO에서 기업의 실시간 통합 환경 구축 및 Event Enabled Enterprise 에 대한 전략 및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준형 이사
SAS코리아

(현) SAS Korea 빅데이터 솔루션 컨설팅
(전) 시장,신용 리스크 시스템 컨설팅 및 프로젝트 참여
(전) DW/CRM 분석 시스템 컨설팅 및 프로젝트 참여

최주열 이사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센터 운영 및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으며, OpenStack, Hadoop 등 Opensource Software platform에 대한 업무를 오랫동안 담당해 왔습니다. 현재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부문을 총괄 담당하고 있습니다.

홍성민 상무
던험비(dunnhumby)

홍성민 상무는 2011년부터 dunnhumby의 Commercial Director로 재직하고 있으며, 영국, 독일, 중국 등에서 고객 인사이트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컨설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인도네시아, 필리핀 일본 등에서 빅데이터 분석과 dunnhumby Retail solution을 활용하여 다양한 유통사와 고객 segmentation, Loyalty design, Price & Promotion, Targeted media에 관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나성은 부장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나성은 부장은 2007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BC(Business Consulting)팀에 입사해 Product지원팀/빅데이터TF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서버, 네트워크, 스토리지 등 IT 인프라 전반에 걸쳐 20년 가량의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업무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클라우드,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버, 네트워크, 스토리지를 총괄한 IT 인프라 관리 분야에 대해 Pre-Sales 및 컨설팅, 기술지원, 프로젝트 수행 업무를 수행하였고, 현재는 빅데이터 컨설팅, 시스템 아키텍트, Pre-Sales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김상수 수석 연구원
위세아이텍

김상수 수석은 위세아이텍의 연구소에서 제품 개발 및 컨설팅을 하고 있으며, 다수의 BI/CRM/추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SQLTAG, SQLER커뮤니티에서 다수의 강의 및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김태호 상무
한국인포매티카

정성원 이사
데이타솔루션

정성원 이사는 1990년에 데이타솔루션(구 SPSS Korea)에 입사하여 지난 25년간 컨설팅, 기술지원, 영업, 마케팅 등의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였으며, 현재는 마케팅본부의 마케팅 총괄이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금융, 통신, 제조, 유통, 공공기관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예측모형 개발, 통계모델링, CRM 모형개발, 마이닝컨설팅 등의 수십여 건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으며, 통계분석, 데이터마이닝, 고객분석, 예측분석 및 빅데이터 분석에 대한 다양한 강의를 수행하고 있으며, SPSS 범주형 데이터분석, SPSS 통계조사분석등의 책을 저술한 바 있습니다.
또한 한국 CRM협회 기술위원, 한국데이터마이닝학회 이사, 한국보건정보통계학회 대외협력이사, 한국빅데이터학회 산학이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등록안내

단체등록(3명) (3명 이상)

₩240,000

후원사

Platinum Sponsor
Gold Sponsor
Silver Sponsor

행사장

 

 

 Venue

 

 

 

 

 

  6th Business Impact & Big Data 2016
   2016년 2월 24일 (수) | 호텔 리츠칼튼 서울, 그랜드볼룸 (A3)

     

 

 

  주차는 무료이며 등록데스크에 주차권을 가져와 주시기 바랍니다.

     

 

 

 Map

 

 

 

 

 

 

 

 

 

 

 

 

 

 

 

 

 

 




FAQ

등록문의

등록 당시 입력하신 핸드폰번호와 이메일로 등록 안내 메시지를 발송해드렸습니다. 해당 메시지를 못 받으셨거나 확인이 어려우신 경우 Email. event@idg.co.kr | Tel. 02-558-6079/02-558-6076/02-558-6965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정보 하단에 신청정보변경 버튼을 클릭하시면 참석인원 수정 및 참석자 정보 변경이 가능하십니다. 단, 결제완료 후 참석인원 변경은 불가하니 Email. mkt@idg.co.kr | Tel. 02-558-6965/6076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문의

현장결제는 불가하오니, 사전에 등록 및 결제를 모두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수단 변경 및 결제 취소 관련 문의는 Email. event@idg.co.kr | Tel. 02-558-6079/02-558-6076/02-558-6965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행사문의

영어 동시통역을 지원해 드립니다. 행사장에서 통역에 필요한 동시통역기를 대여해 드립니다.

  • 행사종료 후, 컨퍼런스 웹페이지에서 로그인 하시면 발급이 가능 하십니다.
    (등록확인 → 로그인 → 신청자 정보 확인 페이지 하단에 '참석확인증' 버튼 클릭)
  • 행사종료 후, 2~3일 이내에 등록해주신 이메일로 다운로드 가능한 URL을 보내 드립니다.
    (일부 자료의 경우 강연기업 내부사정으로 인해 배포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미리 안내 드리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