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소개

 

1

  INFORMATION

   

 

 

8월 4일부로 선착순 등록은 마감되었으며, 일반/단체/학생등록만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 니다.  감사합니다. 

- 한국IDG 드림-

 

   
  • 행사명 : Marketing Metrics 2013
  • 부  제: Targeting, Reach, Measurement
  • 일  시 : 2013년 8월 28일 수요일
  • 장  소 :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무궁화홀 (1F)
  • 주  최:  한국아이디지㈜
     

??ㅎ

 

  OVERVIEW

     
    The Rise of Empowered Consumers
The Rising Needs of Measurement and Analytics
     
   

매년 한국 IDG가 주최하는 마케팅 컨퍼런스에 보내주시는 뜨거운 호응과 열의에 감사드립니다. 한국 IDG는 최신 디지털 마케팅 글로벌 트렌드와 주요 이슈들을 총 망라하는 디마컨 Winter 행사에 이어, ‘METRICS’라는, 보다 구체적인 주제로 Marketing Metrics 2013을 개최합니다.

 

비즈니스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패러다임의 축이 바뀐 이래로, 소비자 파워는 갈수록 강화되고 있습니다. 기업 내부의 지표에 따른 마케팅 기획이 아니라, 소비자의 행동패턴을 분석하고, 소비자에 기준점을 둔 KPI 설정 및 지표 측정, 성과측정으로 생각의 패러다임을 바꾸어야 합니다. 전통적인 방법으로는 마케팅의 ROI를 측정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디지털 마케팅 환경 안에서는 다양한 데이터를 비교적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에 기반하여 지표에 관한 의사결정을 하는 것이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디지털 플랫폼에서 소비자 데이터를 수집, 분석, 활용 역량을 가진 기업은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Marketing Metrics 2013 컨퍼런스에서는 타겟팅 & 리치, 분석 및 성과측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리더들이 제안하는 방법론을 소개하고 스마트한 솔루션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국내 최고, 최대 규모의 한국 IDG 디마컨에서 마케팅 경쟁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습득하시고 동종업계 여러분과 네트워킹하시는 기회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    

 

  SPEAKER

     
   
     
??  
  • 마가렛 키 대표, 버슨 마스텔러 코리아
  • 신창섭 전무, Twitter
  • 박진한 국장, HS애드
  • 윤효선 팀장, 마케팅 플랫폼, SK플래닛
  • 김동호 공동창업자 및 대표이사, 아이디인큐
  • 박영일 책임컨설턴트, 소셜엔터프라이즈BU, 에스엠투네트웍스
  • 김명희 차장, 컨택센터서비스기획그룹, 삼성SDS
  • 박찬재 차장, 소프트웨어그룹, 한국IBM
  • 김정선 매니저, SK텔레콤
  • 브랜트 왓슨, 일본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 디지털 마케팅 제품 총괄, 어도비 
     

 

  KEY TOPICS

     
   
  • 타겟팅(Targeting) & 리치(Reach)
  • 스마트한 서베이 전략
  • 소비자 데이터 수집
  • 소셜 미디어 분석
  • 데이터 기반 소비자 행동 패턴 분석
  • 디지털 마케팅 KPI 수립
  • 디지털 마케팅 ROI 측정
  • 디지털 고객 인게이지먼트 전략
  • 모바일 마케팅 실행
??    

 

 

  WHO SHOULD ATTEND

??    
    금융, 제조, IT, 통신사, 물류, 식음료, 소비재, 건설, 엔터테인먼트, 정부기관 등을 포함한 전 산업군
   
  • CMO 및 마케팅 담당자
  • 브랜드 매니저
  • 홍보 및 미디어 담당
  • 소셜 분석팀
  • CRM
  • 데이터 분석팀
  • IT 기획팀 등
     
    마케팅 솔루션 제공업체
   
  • 웹 에이전시
  •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제공자
  • 서치마케팅 서비스 제공자
  • 웹 기술 담당자
  • 디자이너 & 프로그래머
  • 마케팅 / PR 홍보대행사
  • 포탈, SNS 사업자
  • 모바일 마케팅 솔루션 개발업체
     

 

 

  SPONSOR

     
     
   

     

 

 

  ORGANIZER

 

 

 

 

 

 

 

 

 

 

한국IDG(주)

 

 

No. 1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미디어 그룹!

1964년에 설립된 IDG(International Data Group, Inc)는 미국 보스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테크놀로지 미디어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약 200여 개의 신문 및 잡지, 460여 개의 온라인 미디어 브랜드가 IDG그룹 안에 속해 있으며, 이 외에도 컨퍼런스, 리서치, Lead-generation 솔루션,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벤처캐피털 등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 IDG는 2008년도에 새롭게 법인을 재정비한 후,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B2B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IT지식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한국 내 관계사로는 IT 및 통신, 컨슈머 테크놀로지 부문 세계 최고의 산업 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한국 IDC와 약 3.7조원 규모의 펀드를 운용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글로벌 벤처캐피털 그룹 중의 하나인 IDG Ventures Korea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준비중 입니다.

연사정보

마이크 월시
미래학자 /CEO
TOMORROW

마이크 월시는 세계적으로 알려진 미래학자로서 새롭게 주목받는 신기술들과 인간 행동 변화를 인류학적으로 접근하여 비즈니스 트랜스포매이션으로 이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전략 및 아이디어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리서치 랩 Tomorrow를 이끌며 후지필름, 머크, BBC, 벤틀리, HSBC 등의 고객들의 소비자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마이크 월시의 전략적이고 새로운 시각은 Business Week, Fortune, Wallpaper Magazine, CNN, Management TV, BBC, ABC 등에 소개된 바 있으며 베스트셀러 저서인 Futuretaintment를 통해 뉴욕 아트 디렉터 클럽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신창섭
대표
Twitter

신창섭 전무는 현재 한국 트위터 비즈니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트위터에 합류하기 전, 구글 테크부분 아태지역 글로벌 비즈니스와 구글 코리아의 vertical industry를 총괄한 바 있습니다. 팁코코리아 한국 지사장을 맡았으며, I2 Technologies, HP 등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습니다. 신창섭 전무는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마가렛 키
대표
버슨 마스텔러 코리아

십여 년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근무경험을 가진 마가렛 키는 에델만(Edelman) 일본 관리이사로 근무하다 현재 한국 버슨마스텔러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마가렛 키는 아시아 및 전 세계의 선도적인 다국적 대기업들의 홍보 임무를 이끌어왔으며 에델만의 도쿄 영업수장으로서 에델만의 아시아태평양 네트워크 중 가장 큰 지사 중 하나를 관장한 바 있습니다. 마가렛 키는 또한 건강관리 분야 홍보업무에서 뛰어난 실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에델만 근무 이전에 키는 현대개발회사에서 국제관계 담당차장으로, 현대자동차에서 자사의 첫 국제홍보팀의 언론홍보 담당차장으로 일했습니다. 워포드대학(Wofford College)에서 영문학 및 사회과학 학사학위를 받고 졸업한 그녀는 한국 서울의 연세대 국제대학원(Yonsei University Graduate School of International studies)에서 국제관계 전공으로, 듀크대학(Duke University)에서는 국제경영학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키는 현재 니케이 여성 온라인(Nikkei Women Online)의 필자이며 한국의 주요 일간지 중 하나인 한국일보의 정규 기고자이기도 합니다. 한국의 의료사업 분야 주요 주간지인 한국 의사(Korea Doctor's Weekly)에 기고하기도 했습니다.

박진한
국장
HS애드

LG 계열 광고대행사인 HS Ad 마켓인사이트랩에서 디지털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서반어과와 서강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효과 측정에 관한 연구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1999년부터 지금까지 디지털 마케팅의 모든 영역을 경험했습니다. LG전자, 대한항공, 한국관광공사를 포함한 국내외 캠페인을 실행하였으며 인터넷 비즈니스 관련 투자 분석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최근에는 글로벌 최대 디지털 대행사인 iCrossing과의 제휴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마켓인사이트랩에서 글로벌 최신 트랜드 및 마케팅 지식들을 국내에 적용하기 위한 R&D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디지털 마케팅 로드맵이 있고 번역서는 쇼퍼마케팅이 있습니다.

윤효선
팀장, 마케팅 플랫폼
SK플래닛

현재 SK플래닛 마케팅플랫폼팀을 맡고 있으며 모바일 Native 마케팅 모델 발굴, 모바일 신기술 기반 New Model 개발, Data 기반의 모바일 마케팅 방법론 발굴 및 플랫폼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광고 석사를 취득하였습니다.

김동호
공동창업자 및 대표이사
아이디인큐

김동호 대표는 스마트폰 기반 조사방법론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오픈서베이는 스마트폰으로 조사응답을 수집하고, 분석을 자동화함으로써 전통적인 방법으로는 한 달 이상 걸리던 전국규모의 시장조사를 단 3시간 만에 완료합니다. 또한 분석결과를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의 정확한 소비자 조사를 돕고 있습니다. 기존 리서치 회사들이 당연시하던 인력중심의 고비용 구조를 기술혁신을 통해 대폭 낮추는데 성공했고, 이로 인해 더 많은 사람들이 리서치를 수행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13년 8월 현재, 서비스를 시작한지 1년 8개월만에 현대카드, 한국쓰리엠, 그리고 중소기업청을 비롯한 360여 개 기업고객을 확보하며 빠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2012년 한 해에만 1100여건이 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회사가 성장하는 과정에서는 티켓몬스터 창업자, 페이스북 부사장, 그리고 소프트뱅크 등 명망있는 투자자들로부터 자본을 유치해 업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아이디인큐를 창업하기 전에는 곰플레이어로 유명한 그래텍에서 신규서비스 개발을 맡았고, 금융데이터회사 와이즈에프엔에서는 인덱스펀드 설계를 맡아 삼성그룹밸류인덱스펀드를 출시해 수천억 원의 자금을 공모한 경험도 있습니다. 김동호 대표는 카이스트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에서 정보산업공학을 공부했으며, 캘리포니아대학 로스엔젤레스캠퍼스에서 기업가양성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세계 최고권위의 유럽조사협회 정회원이며, 서울디지털포럼 연사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박영일
책임 컨설턴트, 소셜엔터프라이즈BU
SM2네트웍스

박영일 컨설턴트는 국내 주요 브랜드의 디지털마케팅 부분의 전략 기획 업무를 주로 해왔으며, 현재는 에스엠투네트웍스 Radian6사업부에서 소셜분석 전략 컨설팅 총괄을 맡고 있습니다.
<디지털마케팅 컨설팅 및 기획>
- 아이리버 Mplayer WOM 프로젝트 PM
- 서울통신기술 하이패스 온라인마케팅 PM
- 롯데닷컴 소셜미디어마케팅 PM
- 메리케이코리아 IMC 캠페인 PM
- 국가보훈처 온라인 홍보사업 PM
- KT 유클라우드 론칭 프로모션 PM
- 문화체육관광부 G20 YOUNG AMBASSADORS PM

<소셜분석 컨설팅>
- 해운대구청 관광문화부문 빅데이터 분석 PM
- SK에너지 브랜드 평판분석 컨설팅 PM
- 로레알코리아 소셜 VOC 분석 컨설팅 PM
- 한국정보화진흥원 보육정책 국민 여론분석 컨설팅 PM

박찬재
차장, 소프트웨어그룹
한국 IBM

박찬재 차장은 현재 한국 IBM에서 소프트웨어 그룹에서 Business Analytics 부분 세일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한국시장의 IBM Business Analytics 사업 전략을 수립하고 있으며 해태제과, 오리온, 도미노피자, 한국시세이도, 쿠팡, LG유플러스 등 소비재 제조, 유통, 제조, 통신산업을 주로 담당하며 BA 프로젝트들을 수주하고 있습니다.

김정선
매니저 (부장, PM)
SK텔레콤

김정선 매니저는 SK텔레콤의 CRM본부, Biz 개발본부, 영업본부, IPE 사업단을 거쳐 현재 기업 사업본부 성장솔루션 사업팀에 재직중입니다. 신규솔루션 기획 및 빅데이터 사업기획을 담당하고 있으며 소셜 &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인 스마트 인사이트의 PM을 맡고 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디지털 미디어학부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앤디 클라크
아태지역 그룹부사장
라임라이트네트웍스

앤디 클라크는 현재 라임라이트 APAC 그룹 부사장을 맡고 있으며 아시아태평양지역 라임라이트 비즈니스 성장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브랜트 왓슨
일본 및 아태지역 디지털 마케팅 제품 총괄
어도비

브랜트 왓슨은 현재 일본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의 제품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지난 5년간 어도비와 옴니추어에서 Developer Connection Community와 더불어, 플랫폼, API, Genesis, TagManager를 비롯한 Adobe Analytics 총괄 메니저로 역임하고 있으며, 어도비에 합류하기 전에는 IBM 및 Enduca에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e커머스, 엔터프라이즈 검색 부문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관리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리더인 그는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업계 행사에서도 인기있는 연사로서, MIT및 University of Utah에서도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한상기
대표
소셜컴퓨팅연구소

한상기 대표는 삼성종합기술원, 휴먼컴퓨터, 삼보컴퓨터, 삼성전자, 등을 거쳐 다음커뮤니케이션 전략 대표 및 일본 다음 법인장과 벤처포트 대표이사를 맡은 바 있습니다.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교수로 재직하였다가 현재는 소셜 컴퓨팅연구소 설립자 겸 대표입니다. 글로벌 K-Startup 멘토 그룹장이며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운영위원으로 활동하였습니다. 전자신문, 아이뉴스24 등의 미디어에 객원기자 및 칼럼니스트로 활동하였으며 NHN 서비스 자문위원, 포스코 소셜미디어 추진 전략 자문으로도 활동하였습니다. 소셜미디어, 모바일, 디지털 환경에 대한 다양한 논문을 발표하였으며 지난 3년간 삼성전자, 신세계, 현대카드, 롯데백화점, 한화, YES24, NHN 등 20여개 기업에 특강 강사로 초빙된 바 있습니다.

재키 리
대표
모바일비즈니스센터

재키리 대표는 인터넷과 온라인 쇼핑몰 1세대이자 패션, 유통 CRM 마케팅 실무경력 10년 이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06년부터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실전 경험을 통해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모바일 비즈니스 전문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한국 마케팅협회 모바일 마케팅 본부장을 맡고 있으며, 지에스 커뮤니케이션 사외이사, 이랜드 리테일 본부 마케팅실 실장, 이랜드월드 클루 브랜드 런칭 및 마케팅 팀장, 제이에스티나 론칭 및 온라인 팀장을 맡은 바 있으며 양방향 모바일 마케팅과 성공 노하우를 기술한-‘모바일 마케팅 위력’을 집필한 바 있습니다.

등록안내

단체 등록 (3명 이상)

2013.07.22 - 2013.08.27

₩295,000

일반 등록

2013.08.05 - 2013.08.27

₩330,000

후원사

Platinum Sponsor
Gold Plus Sponsor
Gold Sponsor

행사장

aa

 

  Venue

 

 

 

   

 Marketing Metrics 2013
 2013년 8월 28일 수요일 |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무궁화홀 (1F)

      
  약도

 

     

 




FAQ

등록문의

등록 당시 입력하신 핸드폰번호와 이메일로 등록 안내 메시지를 발송해드렸습니다. 해당 메시지를 못 받으셨거나 확인이 어려우신 경우 Email. event@idg.co.kr | Tel. 02-558-6079/02-558-6076/02-558-6965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정보 하단에 신청정보변경 버튼을 클릭하시면 참석인원 수정 및 참석자 정보 변경이 가능하십니다. 단, 결제완료 후 참석인원 변경은 불가하니 Email. mkt@idg.co.kr | Tel. 02-558-6965/6076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문의

현장결제는 불가하오니, 사전에 등록 및 결제를 모두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수단 변경 및 결제 취소 관련 문의는 Email. event@idg.co.kr | Tel. 02-558-6079/02-558-6076/02-558-6965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행사문의

영어 동시통역을 지원해 드립니다. 행사장에서 통역에 필요한 동시통역기를 대여해 드립니다.

  • 행사종료 후, ITWorld 웹페이지에 로그인 하시면 발급 가능합니다.
    (ITWorld 로그인 > 맨위 오른쪽 상단 MENU > 컨퍼런스 및 웨비나 > 해당 행사 "참가확인증 보기" 클릭)
  • 행사종료 후, 2~3일 이내에 등록해주신 이메일로 다운로드 가능한 URL을 보내 드립니다.
    (일부 자료의 경우 강연기업 내부사정으로 인해 배포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미리 안내 드리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컨퍼런스 일정을 캘린더에 등록하세요.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일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