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소개

   

INFORMATION

 

2015년 Business Impact & Big Data 2015 등록 바로가기 :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등록 마감 됐습니다.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event@idg.co.kr 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통, 소셜, 전자, 패션 산업의 빅데이터 성공 전략!
국내 최초 발표! 월마트와 핀터레스트의 빅데이터 활용 노하우!
비즈니스와 IT의 연결고리 빅데이터! 경영 혁신을 위한 나침반 제시!
 
  • 행사명: Business Impact & Big Data 2014
  • 일   시: 2014년 2월 19일 수요일
  • 장   소: 호텔 리츠칼튼 서울, 그랜드볼룸 (A3)
  • 주   최: 한국 IDG (주)
 
   

OVERVIEW



빅데이터 활용은 오늘날 기업 경쟁력의 핵심 요소로 떠올랐으며, 글로벌에서는 많은 선진 기업들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실질적인 수익 증대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는 기업들이 많지 않은 상태입니다. 또한 많은 데이터를 저장하고 분석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데이터를 자사의 비즈니스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가치있게 활용할지에 대한 실제적인 전략 수립이 시급한 상태입니다.

 

이에 한국IDG에서는 실제적인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빅데이터 활용과 가치 창출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빅데이터를 기업의 마케팅 및 영업, 상품기획, 서비스 개선, 경영전략수립, 신사업 개발, 고객 관계 개선 등 실제적인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가져올 수 있는 빅데이터 전략 수립 방안을 모색하고 글로벌 및 국내의 실제 사례를 공유합니다. 또한 앞선 빅데이터 분석을 가능하게 하는 빅데이터 분석 기반 기술과 인프라 및 적용 사례에 대하여 전문가 의견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IDG가 주최하는 제 4회 Business Impact & Big Data 2014 컨퍼런스에 참여하시어 빅데이터 선진 전략과 사례를 벤치마킹 하시고 빅데이터 관련 담당자 분들간의 의견 교환의 기회를 누리시기 바랍니다. 

 
   

SPEAKERS

 

고객의 생각과 지혜를 내 것으로 ? 빅데이터가 접목된 크라우드 소싱 

디그비제이 람바 

시니어 디렉터, 월마트랩스

월마트

 

국내 최초로 발표하는 핀터레스트의 빅데이터 핵심 기술!                                                                  

바룬 샤르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핀터레스트 

 

No.1 하둡 기업, 클라우데라가 제시하는 빅데이터 매니지먼트 

노하우!

클라크 패터슨

시니어 디렉터, 마케팅

클라우데라 

SSD 시장 1위를 견인한 삼성전자의 빅데이터 마케팅!

 

서정치 

부장, 마케팅 전략

삼성전자

상품 기획, 판매, 유통 혁신을 가져온 빅데이터 활용 사례!

 

하상호

부장, 빅데이터팀

코오롱FnC

 

 

 

 

  KEY TOPICS

 
  • 빅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상품기획 전략 수립 및 실행 
  • 실제적인 빅데이터 분석 활용과 크라우드 소싱 사례
  • 빅데이터 관리 및 활용의 미래 전망
  • 대용량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위한 Hadoop/HBase 사례
  • 카피 데이터 매니지먼트, 데이터 시각화, 컨텐츠 분석, 비정형 데이터 분석 플랫폼 등
 
??  

  WHO SHOULD ATTEND

 
  • CIO / CTO / CMO / COO / CSO
  • 비즈니스 전략 담당자
  • IT 부서장 및 팀장
  • 마케팅, 영업 기획, 상품 및 서비스 기획, 신사업 개발, 경영기획 및 전략 담당자
  • 데이터 분석, 데이터 마이닝, 인프라스트럭쳐, 스토리지, 정보보안 담당자 등
 
   

  ORGANIZER

      

 

한국IDG(주)

No. 1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미디어 그룹!

 

1964년에 설립된 IDG(International Data Group, Inc)는 미국 보스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테크놀로지 미디어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약 200여 개의 신문 및 잡지, 460여 개의 온라인 미디어 브랜드가 IDG그룹 안에 속해 있으며, 이 외에도 컨퍼런스, 리서치, Lead-generation 솔루션,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벤처캐피털 등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 IDG는 2008년도에 새롭게 법인을 재정비한 후,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B2B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IT지식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한국 내 관계사로는 IT 및 통신, 컨슈머 테크놀로지 부문 세계 최고의 산업 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한국 IDC와 약 3.7조원 규모의 펀드를 운용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글로벌 벤처캐피털 그룹 중의 하나인 IDG Ventures Korea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준비중 입니다.

연사정보

디그비제이 람바
시니어 디렉터, 월마트랩스
월마트

디그비제이 람바는 월마트의 차세대 e-커머스를 위한 소셜, 모바일, 유통 영역의 기술 혁신 허브인 월마트랩스(@WalmartLabs)에서 상품 개발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습니다. 2011년 월마트에서 Kosmix사를 인수하여 월마트에 합류하게 되었으며, 그의 디자이닝 검색, 데이터 마이닝, 빅데이터 시스템에 대한 다년간의 경력을 월마트랩스에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2007년에 Kosmix사에 합류하였으며, 카테고리제이션 시스템 및 Kosmix 서치 엔진의 동력이 된 데이터 마이닝과 빅데이터 기술의 개발을 총괄하였습니다. Kosmix에서 근무하기 이전에는 ebay 셀러 벤더 솔루션 공급자인 Andale에서 검색 및 데이터 마이닝 부문을 이끌었습니다.

바룬 샤르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핀터레스트

바룬은 핀터레스트 인프라스트럭쳐팀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핵심 스케일링 문제 해결 및 최첨단 기술을 도입하여 핀터레스트의 기술력을 확장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는 유저들이 사용하는 핵심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아파치 HBase와 Hadoop을 활용한 주요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으며, Apache HBase의 핵심 컨트리뷰터입니다. 핀터레스트에 합류하기 이전에는 구글에서 4년이상 근무하였으며, 타겟팅 광고 및 최적화, 모바일 검색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클라크 패터슨
부사장, 마케팅
클라우데라

클라크 패터슨은 세계적인 하둡 전문 기업인 클라우데라의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이며, 클라우데라의 빅데이터 플랫폼 제품 및 솔루션 마케팅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클라우데라에 합류하기 이전에는 인포매티카와 IBM, Informix, Red Brick Systems에서 17년 이상 제품 마케팅 및 매니지먼트업무를 리드하였습니다.

앤쏘니 반더웰트
아태지역 솔루션 엔지니어링 그룹 총괄
액티피오

앤서니 반더웰트는 현재 Actifio 아시아 태평양 일본 지역의 솔루션 엔지니어 그룹 총괄 매니저입니다. 2년전 액티피오에 합류하기전에는 IBM에서 22년간 일하면서 호주 / 뉴질랜드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다양한 IBM Storage hardware and SANs, XIV, DS시리즈 및 SVC 기술 적용 및 프랙티스 리더로 활약했습니다. 앤서니는 Copy Data Storage 분야의 파워블로거이기도 하며 심도 깊은 지식과 기술을 고객및 업계 동료들과 공유하는 호주내 열정적인 인기 테크니컬 라이터입니다. (앤소니 반더웰트 블로그 Aussiestorageblog.wordpress.com)

강용성
회장
빅데이터기업협의회
(현 와이즈넛 대표이사)

- 現 한국소프트웨어협회 산하 빅데이터기업협의회 회장(27개 연합 대표)
- 現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이사
- 前 빅데이터솔루션 Forum 회장(14개사 연합 대표)
- 38회 상공의 날 모범관리자 부문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 (2011.11)
- 2013~ ㈜와이즈넛 대표이사 재직
- 2012 ㈜와이즈넛 상무 취임
- 2007 ㈜와이즈넛 해외사업부 이사 역임
- 2001 ㈜와이즈넛 입사 (공공영업팀장)
- 2000 ㈜LAS 21 유럽사업책임
- 2000 Deuche LAS GmbH(독일) 법인책임

서정치
부장, 마컴그룹장, 메모리사업부
삼성전자

현재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마컴그룹의 그룹장으로 재직중에 있으며, 주요 업무는 메모리사업부의 B2C 제품인 SSD와 메모리카드의 글로벌 마케팅 업무와 B2B 고객향 삼성 메모리 솔루션의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메모리 사업부 이전에는 본사 글로벌마케팅실(GMO)의 브랜드전략 및 온라인전략 그룹에서 글로벌 삼성닷컴 개선 프로젝트의 PM으로 일했습니다. 실리콘 밸리에 본사를 둔 벤처기업 HelloAsia.com Korea의 지사장을 역임하기도 했으며, 오픈타이드 코리아에서 e-마케팅컨설팅 업무를, 광고대행사 제일기획에서는 광고기획자 (Account Executive)로 일하기도 했습니다. 미국에서 광고학 석사를 받았으며Lexus 자동차 광고로 유명한 TeamOne Advertising에서 일했으며, 마케팅에 대한 열정으로 공부를 계속하여 고대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하상호
부장, 빅데이터팀
FnC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

하상호 부장은 국내 대표적인 패션기업인 코오롱인더스트리 FnC 부문에서 빅데이터팀장으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2005년~2010년까지 패션 온라인 마케팅, 2011년 부터는 e-commerce와 전사 CRM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2010년~2013년 정부출연사업인 '맞춤양산형 섬유제품 PLM시스템 개발'사업에 FnC 대표 책임연구원으로 활동하였습니다. 2012년부터 사내 빅데이터TF를 운영하였으며 2013년에는 빅데이터팀으로 조직이 변경되면서 e-commerce, CRM, 빅데이터 이슈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박송미
실장, 인더스트리 솔루션 브랜드, 소프트웨어 사업부
IBM

현재 한국 IBM 소프트웨어 사업부에서 Smarter Commerce, Smarter City, Big Data Contents Analytics등의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는 Industry Solutions 브랜드의 기술 영업팀을 맡고 있으며, 이전에는 IBM이 Cognos, SPSS를 인수한 후 BA(Business Analytics) 비즈니스를 총괄하였습니다.
약 15~6년 동안 IBM에서 DW, Business Intelligence, Information management 등의 비즈니스 영역에서 활동하였으며,
지금은 IBM의 Contents Analytics 비즈니스를 시장에 런칭하고 확산하는 역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잔 번스
솔루션아키텍트
MapR

잔 번스는 하둡을 기반으로 하여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많은 고객사들을 지원하는 MapR의 솔루션아키텍트입니다. MapR에 입사 전에는 SingTel에서 일하였으며 아시아에서 가장 큰 모바일 SNS중에 하나인 Mig33의 하둡기반 분석을 하였습니다. 또한 싱가폴 빅데이터, 하둡, 데이터사이언스 그룹의 설립자이고 공동운영자입니다.

No Image
최성호
부장
KT NexR

최성호 부장은 현재 KT NexR 에서 근무 중이며, 오라클 EMC 등에서 기술컨설팅을 다수 수행하였습니다.

임정혜
부장
인포매티카

임정혜 부장은 한국인포매티카에서 데이터 통합 분야 전문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습니다. EDW, 실시간 데이터 통합, 데이터 품질, 데이터 복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데이터 통합에 대한 기술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16년 경력의 업계 전문가입니다.

정경후
차장, 기술 영업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에서 기술 영업을 담당하고 있는 정경후 차장은 연세대학교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넥슨, 코그노스 코리아, 한국IBM, 등에서 데이터베이스 및 BI 분야의 컨설팅 및 기술 영업에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제조,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의 성공적인 BI 시스템 구축에 기여하였습니다.

등록안내

후원사

Platinum
Bronze

행사장

 

 

 Venue

 

 

 

 

 

  Business Impact & Big Data 2014
  
2014년 2월 19일 (수) | 호텔 리츠칼튼 서울, 그랜드볼룸 (A3)

     

 

 

  주차는 무료이며 등록데스크에 주차권을 가져와 주시기 바랍니다.

     

 

 

 Map

 

 

 

 

 

 

 

 

 

 

 

 

 

 

 

 

 

 




FAQ

등록문의

등록 당시 입력하신 핸드폰번호와 이메일로 등록 안내 메시지를 발송해드렸습니다. 해당 메시지를 못 받으셨거나 확인이 어려우신 경우 Email. event@idg.co.kr | Tel. 02-558-6079/02-558-6076/02-558-6965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정보 하단에 신청정보변경 버튼을 클릭하시면 참석인원 수정 및 참석자 정보 변경이 가능하십니다. 단, 결제완료 후 참석인원 변경은 불가하니 Email. mkt@idg.co.kr | Tel. 02-558-6965/6076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문의

현장결제는 불가하오니, 사전에 등록 및 결제를 모두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수단 변경 및 결제 취소 관련 문의는 Email. event@idg.co.kr | Tel. 02-558-6079/02-558-6076/02-558-6965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행사문의

영어 동시통역을 지원해 드립니다. 행사장에서 통역에 필요한 동시통역기를 대여해 드립니다.

  • 행사종료 후, ITWorld 웹페이지에 로그인 하시면 발급 가능합니다.
    (ITWorld 로그인 > 맨위 오른쪽 상단 MENU > 컨퍼런스 및 웨비나 > 해당 행사 "참가확인증 보기" 클릭)
  • 행사종료 후, 2~3일 이내에 등록해주신 이메일로 다운로드 가능한 URL을 보내 드립니다.
    (일부 자료의 경우 강연기업 내부사정으로 인해 배포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미리 안내 드리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컨퍼런스 일정을 캘린더에 등록하세요.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일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